SBS Biz

자연스러운 동안눈매 원한다면 ‘스트로마눈지방이식’

SBS Biz 온라인뉴스팀
입력2014.10.28 10:46
수정2014.10.28 10:46

눈 주변은 전체의 인상이나 나이를 짐작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가장 먼저 변화를 보이는 곳이기 때문이다. 눈 주변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노화 문제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꺼진눈이다. 눈 위가 함몰되어 꺼진 눈이 부각되면 인상이 피곤해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인다.

눈꺼풀의 지방이 감소해 함몰되어 보이는 것은 나이가 들면서 노화로 인한 것 일수도 있고 급작스러운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지방감소에 의한 현상인 경우도 있다.

보통 노화가 진행되면서 동안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볼륨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눈꺼풀의 볼륨 역시 마찬가지이다. 눈꺼풀의 볼륨이 줄어들면 쌍꺼풀 라인이 불규칙하게 되며 하이-폴드(높은 쌍꺼풀)로 쌍꺼풀이 두꺼워 보이게 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겹의 삼중겹 쌍꺼풀 라인이 생기기도 한다.

또 눈의 볼륨감이 감소해 있으면 약간의 안검하수도 더 뚜렷이 부각되어 졸리거나 피곤해 보이게 된다. 반대로 같은 눈 뜨는 힘으로 정위 모습을 응시할 때 눈꺼풀의 볼륨감이 충분하면 더 또렷한 눈동자를 보이게 한다. 이처럼 눈꺼풀의 적절한 볼륨감은 눈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하며 어려 보이게 한다.

스트로마눈지방이식은 눈위 지방이 감소하고 눈꺼풀의 탄력이 줄어든 경우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자신의 지방을 채취해 눈의 함몰된 부위를 채워주는 수술로 눈꺼풀이 꺼져 보이거나 눈꺼풀이 처져 상안검성형을 고려하지만 해당 수술이 부담스러운 경우 적합한 방법이다.

스트로마지방이식을 통한 꺼진눈교정은 피부에 탄력이 생기고 피부재생이 지속적으로 이뤄져 일반지방이식에 비해 피부가 얇고 탄력회복이 어려운 눈꺼풀에 매우 적합하다. 단 1회만으로도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보여 영구적으로 효과를 유지시킬 수 있다.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눈지방이식센터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원장에 따르면 다양한 연령층의 지방이식을 시행하면서 얻은 결과 젊은층의 지방이식과 중년층의 지방이식은 많은 차이가 있다. 과거 많은 의사들이 지방이식에 알맞은 대상은 중년이지만 젊은 사람들의 지방이식 결과가 훨씬 좋다다. 하지만 좋은 결과를 위해 지방의 질을 탓 할 것이 아니라 중년층에 맞는 지방이식을 시행해야 한다.

물론 피부탄력 등에 의해 젊은층과 다소 다른 느낌일 수 있지만 결과에 있어서 젊은층 못지않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 꺼진눈지방이식의 경우 생착될 수 있는 적정양의 지방만을 이식하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중년의 경우 피부 탄력이 다소 떨어지기 때문에 생착되지 못할 지방을 과다하게 이식할 경우 그 무게감으로 인한 불만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중년지방성형은 피부 및 안면구조의 변화로 젊은 사람들의 지방이식과는 분명히 달리 시행되어야 하며 피부탄력의 문제로 지방의 무게감에 대한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눈지방이식 수술은 개개인 눈의 상태에 따라 시술에 대한 적용이 달라져 까다롭기 때문에 눈지방이식을 전문으로 하고 있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아이미김성민성형외과 페이스리모델링연구소 성형외과전문의 김성민 원장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