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소상공인] 소상공인이 이용하면 좋을 '스마트 서비스'

SBS Biz
입력2014.01.08 15:55
수정2014.01.08 15:55

■ 소상공인 시시각각

<앵커>
소상공인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다양한 분야에 걸쳐 취재·보도하는 '시시각각 플러스' 시간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취재기자와 전화 연결합니다.

이석재 기자, 이동통신 3사들이 중소상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분야도 요금할인부터 사업지원, 솔루션 제공까지 다양해 보입니다.

소상공인들이 사업규모와 유형, 자금에 맞게 꼼꼼한 선택을 하면 좋겠네요.

<기자>
네, 먼저 KT는 패키지 결합을 통한 요금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통신사 상품인 전화, 인터넷, IPTV 중 한 개 이상의 제품과 그룹 계열사 제품인 KT텔레캅의 보안서비스, 스마트로의 카드결제기 중 한개 이상의 제품을 결합하면 되는 건데요.

모든 상품을 각각 가입하면 약 13만4000원의 요금이 부가되지만, 이 패키지를 활용하면 8만7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결합 수에 상관없이 할인율이 일정하고요.

KT텔레캅 보안상품의 경우 장비를 추가할 때마다 요금이 올라가지만 대략 30%의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패키지로 시스템 에어컨이나 TV 등을 빌릴 수 있는 KT렌탈의 가전렌탈과 KT뮤직의 매장 음악 서비스, 매장홍보를 위한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티쇼' 등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반면, 엘지 유플러스는 특화된 요금제를 내놓았다고요?

점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서 가입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건가요?

<기자>
엘지유플러스는 기존 LTE 요금제에 데이터를 차감하는 대신 모바일과 비즈링 등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LTE 사장님 요금제'를 내놨습니다.

이 요금제를 이용하면 LG유플러스가 운영하는 딩동(DingDong) 애플리케이션에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데요.

'딩동'이란 매장 홍보를 도와주는 지역기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딩동 앱에서 제공되는 쿠폰의 수는 가입 요금제에 따라 다른데요.

'LTE 사장님 34요금제'가 30건, 'LTE 사장님 음성무한자유 99요금제'는 최대 (7백)700건까지 발송을 해줍니다.

또, 매장전화로 연결했을 때 홍보 문구가 삽입된 배경음악이 나가는 '비즈링'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단 한 회선에 한하고요.

'LTE 사장님 52요금제' 이상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에게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앵커>
네, 마지막으로SK 텔레콤의 경우 어떠한지 이야기 들어보겠는데요.

예약, 매출, 재고 관리 등을 직접 손으로 써왔던 소상공인들의 영업 혁신을 위해서 IT 솔루션을 마련했다고요?

<기자>
네, SK텔레콤은 소상공인 매장운영 솔루션인 '마이샵'을 운행중입니다.

마이샵은 포인트 오브 세일즈(Point of Sales)즉, 포스(POS)라고 하죠.

'판매정보시점'을 기반으로 고객관리, 매장관리 등 경영 지원 프로그램을 설치한 솔루션을 말하는데요.

이동성이 강점인 '마이샵 모바일'과 사용성을 확장시킨 '마이샵 데스크'가 있습니다.

마이샵 모바일은 태블릿, 프린터 등으로 구성되고요.

마이샵 데스크는 셋톱박스, 모니터, 영수증 프린터 등이 있습니다.

'마이샵'은 마케팅부터 경영 전체에 걸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OK캐시백으로 결제하거나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서비스 이용료는 월 7000원이고, 쿠폰과 이동형 주문 어플리케이션의 경우 월 5000원을 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앵커>
네, 요즘은 스마트 폰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가히 스마트폰 천하인데요.

이통사간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까지 나온 것이니, 꼼꼼히 비교해보시고 이왕이면 더욱 혜택이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도움 받으시면 좋겠네요. 

이석재 기자 수고하셨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한 템포 쉬어가자…코스피, 2080 문턱에서 '숨고르기'
해가 지고 달이 뜨니, 황홀경이 펼쳐지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