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칼 대기 무서운데..콤플렉스 '한방성형'으로 해결해 볼까

SBS Biz
입력2013.12.05 15:50
수정2013.12.05 15:50

■ 김성경의 비즈인사이드

대한민국은 성형공화국? 국제미용성형수술 협회에 다르면 한국 여성 5명 중 1명은 성형수술을 한다는데요.
예뻐지기만 하면 좋겠지만, 심각한 성형수술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도 있어 문제입니다.

외모도 경쟁력인 시대, 최근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줄어든 만큼 많은 이들이 성형을 하고 있다는데요. 그래도 막상 수술을 하기란 아무래도 겁도 나고 부담스럽죠. 바로 그런 이유, 더욱 인기인 성형이 있다고 합니다.

침과 한약으로 대표되는 한의원. 성형과는 거리가 멀 것 같은 한의원들에서 이뤄지는 일명 '한방성형'이 요즘 대세로 떠올랐다는데요. 다양한 부위에 적용된다는 한방성형 오늘 꼼꼼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서울 강남의 한 한의원. 최근 이곳을 찾는 환자들 중에는 특히 미용에 관심있는 환자들이 많다는데요. 이른바 한방성형을 위해 한의원을 찾고 있다는 환자들, 그런데 과연 한방으로 성형이 가능한걸까요?

[안성민 /  O 한의원 원장 : 한방성형이란 것은 특수한게 고안된 침인 매선침을 이영해 얼굴에 녹는 실을 자입하는 것입니다. 녹는 실이 각 얼굴의 혈자리에 자입 되고 서서히 녹으면서 우리 몸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라는 탄력섬유를 분비시켜줌으로써 얼굴을 작아지게 한다든지 주름을 편다든지 코를 높인다든지 이마에 볼륨감을 준다든지 등 여러 부위에 사용되는 시술을 말합니다.]

그런데 수술없이 성형효과를 얻는 거라면 익히 알고 있는 '필러성형'을 떠올리기 쉬운데요. 어떤 점이 다른 걸까요?

[안성민 /  O 한의원 원장 : 보톡스나 필러의 경우 부자연스러울 수 있고 얼굴에 이물질을 집어넣는 것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방성형은 얼굴에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같은 우리 몸에서 차오르는 세포를 이용하기 때문에 훨씬 오래갈 수 있고 얼굴이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우리 피부의 상피세포층은 총 5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중 가장 아래층인 유극층과 기저층을 특수한 침법으로 자극, 인체 자체 내의 세포 증식을 유도하는 것이 바로 한방성형의 원리입니다.

사용되는 침 역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침과는 좀 차이가 있습니다. 일명 매선침이라는 건데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피부 속에서 녹아 없어지는 매선침 요법을 쓰게 되면 장기적인 효력으로 근육의 형태와 모양까지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성민 /  O 한의원 원장 : 일단은 주로 매선침과 일반침을 많이 사용하는데 침으로 자극을 주게되면 우리 몸의 콜라겐 엘라스틴 같은 탄력섬유가 분비돼 근육을 조여준다든지 근육을 교정시키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진피층에 자입해주면 볼륨감을 더하는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드시 검증된 한의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하고 부작용의 경우 거의 없는 편이지만 미세한 여드름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트러블이 날 경우에는 빨리 내원하셔서 조기 진료를 받으신다면 후유증이 전혀 남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코수술은 물론이고, 가슴성형에서 안면비대칭, 무턱, 안면윤곽 축소술 같은 다양한 종류의 한방성형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ZHANG RONG / 한방성형시술자 : 이곳을 온라인 검색으로 찾게됐어요. 전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을 원했어요. 한방성형의 시술 방법은 제 본연의 모습에서 아름다움을 부각시켜주는 것이라고 들었어요. 성형으로 아예 다른 사람처럼 예뻐지는 것은 돌이킬 수 없잖아요. 하지만 한방성형시술은 비교적 안전하고 칼을 대는 것도 아니기에 무서워 할 필요도 없죠.]

보통 코를 높이는 한방성형같은 경우는 5회 내외의 시술을 받게 된다는데요. 한번에 1~2mm, 많게는 3mm 정도로 세포가 자기증식을 한다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조금씩 달라지는 자신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는데요.

부담없는 시술로 성형수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최근에는 해외까지 소문이 났다는 한방성형. 그래서 중국과 일본 등에서 소문 듣고 찾아오는 해외 환자들의 수도 많다는데요.

[안성민 /  O 한의원 원장 : 요즘에는 십분의 일 정도가 외국 환자입니다. 외국 분들도 마찬가지로 칼을 데지 않고 얼굴이 예뻐지기에 많이 오시는 것 같습니다. 일본이나 중국 베트남에서 많이 오시고 미국서도 많이 오십니다.]

최근에는 영화 관상의 흥행과 함께 관상성형이라는 것까지 유행 중이라고 합니다. 

[안성민 /  O 한의원 원장 : 무조건 예뻐지기 위한 것이 성형이 아닙니다. 자기 자신의 얼굴에서 또한 몸매에서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 이상적인 성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한방성형이 더욱 인기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하지만 과한 성형은 오히려 인상을 해칠 수 있다는 것 기억하셔야겠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재무상담] 갱신형 보험, 무조건 저렴한 줄 알았는데…
[재무상담] CI보험, 20대 자녀에게 꼭 필요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