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공략주] 실리콘웍스, 애플 신제품 수혜 '톡톡'

SBS Biz
입력2013.09.24 15:01
수정2013.09.24 15:01

■ 종가공략주 - 조윤석 SK증권 역삼PIB센터 과장, 이득호 한국밸류21 대표

24일 라이브머니 종가공략주 코너에서 조윤석 SK증권 과장, 이득호 한국밸류21 대표는 실리콘웍스와 마크로젠을 공략주로 제시했다.



◇ 실리콘웍스, 애플 신제품 효과 '톡톡'

실리콘웍스는 애플의 신제품 효과로 수혜를 봤다. 10월 말쯤 출시 예정인 아이패드 미니 RETINA 상품이 있다. 실적이 안좋았던 이유가 아이패드 미니에 부품을 공급했지 못한 점이 있었는데, 이번 신제품에는 공급할 것으로 예정하기 때문에 애플 수혜주로 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용 ONE-CHIP도 연말에 적용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UHD TV 출하량이 올해 말부터 늘어날 예정이다. TV 쪽 수익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이버 IC가 2배 이상 증가하기 때문에, 기존 매출 대비 매출액이 3배 가까이 오를 수 있다. 실리콘웍스 목표가 26,500원, 손절가 23,000원 제시하겠다.

◇ 마크로젠, 국내서 유전자 진단 사업 '독보적'

최근 바이오주들이 대형주 위주로 상승이 나오고 있다. 마크로젠은 기본적으로 실적이 뒷받침된 회사이다. DNA 칩 개발, 유전자 진단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생명공학계열이다. 유전자 진단 사업을 하는 국내기업 중에서는 경쟁사가 거의 없다. 마크로젠은 국내에서 지속적인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 2분기 및 상반기 사상 최대실적을 달성했다. 작년 2분기부터 5분기 연속 100억원대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유전자 진단 업계의 강자로 완전히 자리를 잡은 모습이다. 또한 자회사 MCL, LSG 해외 활약이 활발하다. 마크로젠 목표가 34,000원, 손절가 31,500원 제시하겠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재무상담] 외벌이 3인 가정, 보험료가 너무 부담돼요
[재무상담] 과도한 보험료 확 줄여 노후자금 마련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