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시속 328km' 슈퍼카 뛰어넘는 전기차가 떴다

SBS Biz 이승희
입력2013.07.09 13:44
수정2013.07.09 13:44

■ TOPIC ON CNBC

어제 앞서 슈퍼카 브랜드들이 내놓은 자전거를 보셨는데요. 이번에는 그 슈퍼카보다 더 슈퍼카 같은 미래의 자동차, 전기차입니다. 그 중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입니다. 200마일의 전기차 속도, 세계 신기록을 세운 드라이버와 CNBC가 인터뷰 했습니다.



[CNBC 주요내용]

<켈리 에반스 / CNBC 앵커>
전기 자동차가 바로 얼마 전에 전례 없는 시간당 200 마일을 기록했는데요, 드레이슨 레이싱 테크놀로지사가 그 자동차를 만든 업체입니다. 그 최고 경영자인 드레이슨경이 이 자리에 함께합니다. 드레이슨 경, 오늘 방송에 출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폴 드레이슨 경 / 드레이슨 레이싱 CEO>


만나서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켈리 에반스 / CNBC 앵커>
아시다시피 이 이벤트는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는데요, 바로 얼마전에 영국에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입니다. 옥스포드 주에서 이 기술을 개발하셨는데요, 어찌하여 갑자기 지금 나서서 전기 차량 속도의 신기록을 세울 수 있었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폴 드레이슨 경 / 드레이슨 레이싱 CEO>
저희 회사에서는  고성능 전기 차량을 개발합니다. 저는 우리의 세계 기록이 미디어의 큰 흥미를 끈 이유가, 사람들의 전기 자동차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인식을 바꾸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정 거리에서 평균 시간당 200 마일을 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정말 예상하지 못한 일이죠. 이번 일은 현대 기술의 발전 상황과, 빨리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그리고 미래에 전기 자동차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러한 기록을 세우는 것은 중요한 기술 문제들과, 그 해결법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켈리 에반스 /  CNBC 앵커>
분석가에 의하면 전기 차량이 널리 사용 되는 것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주된 궁금점은, '얼마나 빠른가'가 아니라 '얼마나 멀리 가는가'이라 하는데요, 그렇다면 그것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기술과 배터리에 내재하는 한계점들에 대한 이야기가 됩니다. 당신의 관점으로는,  속도보다 전기 자동차의 거리를 발전시키는데 더 큰 장애물이 있나요?

<폴 드레이슨 경 / 드레이슨 레이싱 CEO>
두 문제 모두의 해결법을 제시해야 합니다. 우리는 원하는 만큼의 속도와 거리를 낼 수 있는 전기 자동차를 개발하는거죠. 그것이 우리가 미국의 뛰어난 기술 회사인 퀄컴과 협력해서 케이블의 제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전선 없이 차를 충전할수 있는 무선 유도 대전을 이용해서 말이죠. 저기 보이는 차는 무선으로 충전 된 차 입니다. 우리는 이 기술이 지금 있는 배터리에 의한 제약들로 부터 벗어나서 전기 자동차의 사용 시간을 늘려줄 것이라 믿습니다.

<칼 퀸타닐라 / CNBC 앵커>
흥미롭네요. 드레이슨 경, 요크셔에서 핸들을 잡으셨는데요. 우리는 전기 자동차가 조용히 달린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경험이 보통의 자동차로 지상 스피드 기록 레이스를 참여한 것과 비교해 많이 다르던가요?

<폴 드레이슨 경 / 드레이슨 레이싱  CEO>
그렇습니다. 완전히 다르죠.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비슷한 스타일의 차체의 차들을 타고 경주한 적이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이용한 경험은 정말 각인 되어 있죠. 전기 모터는 0 RPM 부터 100%의 토크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가속도가 생깁니다. 내연 엔진과는 다르게 말이에요. 뒤에서 계속해서 엄청난 힘으로 밀어줍니다. 차가 얼마나 빨리 가속하는지 말하자면, 지금 속도를 8.6초만에 150마일로 올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음을 듣고, 진동과 뒤의 엔진을 느낄 수 있는 보통의 경주용 자동차와 달리, 전기 자동차 안은 훨씬 더 조용합니다. 완벽히 조용한 것은 아니여도, 그것을 통해 초현대적인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승희다른기사
故 스티브 잡스, 42년 만에 꿈을 이루다…애플 시총 1조 달러 달성
애플, 장중 시가총액 1조달러 돌파…美기업 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