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내연모' 근로자의날 특집 영상…"월급쟁이 애환 웃프네"

SBS Biz SBS CNBC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3.05.01 20:57
수정2013.05.01 20:57

'내 연애의 모든 것' 근로자의 날 특집 영상이 찡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30일 SBS TV 수목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내연모) 공식 홈페이지 '내 드라마의 모든 것' 코너에 5월1일 근로자의 날 특집으로 월급쟁이의 애환을 그린 패러디물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은 극중 국회의원 비서관으로 등장하는 진태현(김상수 역)이 상사 신하균에게 핍박 받는 장면들을 재구성한 것이다. 5급 상당의 별정직국가공무원이지만, 결국 진태현도 월급쟁이일 따름이라는 애정 어린 시선이 녹아있는 영상이다.

늘 상사의 눈치를 봐야 하고, 때로는 아무 이유도 없이 꾸지람을 받는 진태현의 생활은 보통 직장인들과 다를 바 없었다.

진태현이 국회의원 신하균(김수영 역)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이유를 살펴보면 당사자 입장에서 억울할 수밖에 없다. 침대에서 귤을 먹었다는 사유로 얻어맞는 장면은 '웃프다', 즉 웃기고도 슬픈 에피소드다.

공형진(문봉식 역)의 보좌관인 손덕기(박부산 역) 역시 동병상련의 아픔을 겪으며 직장인들의 고충을 대변하고 있다.

하루에도 몇 번씩 퇴직 충동을 이겨내는 직장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제작된 '내연모 근로자의 날 특집' 영상은 '견디셔'란 자양강장제로 깨알 같은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SBS는 근로자의 날을 맞아 현빈과 최강희를 패러디한 본격 직장인 웹 드라마 '진격의 비서'를 선보였다. SBS 티브이잡스를 통해 전편을 감상할 수 있다.   

▶ '내연모' 근로자의 날 특집 패러디 영상 바로보기 

▶ 현빈-최강희 '진격의 비서' 바로보기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SBS CNBC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