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먼지덩어리 카페트, 소금으로 말끔히?…청소TIP 총정리

SBS Biz
입력2013.04.02 13:12
수정2013.04.02 13:12

■ 집중분석 takE - 주머니 속 경제

집 청소를 하다보면 상당히 골치거리가 많다. 어떻게 해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을까?



◇ 카페트 청소는 '소금' 

겨울철 난방을 위해서 많이 깔아 두는 카페트는 먼지와 진드기의 온상이다. 털고 청소기로 밀어도 찝찝한데 이럴 때 소금을 뿌려보길 바란다. 소금은 흡착력이 강해서 먼지를 빨아들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소금을 뿌린 후 청소기를 돌리면 아주 말끔하게 정리된다.

◇ 세면대 청소는 '녹차티백'

세면대는 물이 가장 많이 닿는 곳이다 보니 물때가 많이 낀다. 이럴 때 녹차 티백을 이용하면 좋다. 녹차 찌꺼기는 기름기와 묵은 때를 쉽게 제거해 준다. 또 욕실에 녹이 슨 부분에 토마토와 콜라를 섞어서 문질러주면 녹이 쉽게 제거된다. 그 안에 인산염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녹이 슬지 않게 예방해 주는 효과도 있다.



◇ 가스레인지 청소는 '베이킹파우더'

가스레인지는 좀처럼 닦기 어려운데 이럴 때 베이킹파우더를 가스레인지에 뿌리고 그 후 칫솔로 닦으면 기름때를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남은 베이킹파우더는 방충망 청소에도 이용할 수 있다. 가스레인지 후드 청소는 남은 맥주를 활용하면 된다. 남은 맥주를 행주에 묻혀서 닦아주면 오염물질을 없앨 수 있다.

◇ 벽에 붙인 스티커 자국은 '헤어드라이기'

스티커 제거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면 된다. 헤어드라이기로 접착면을 가열하면 그 부분이 부드러워지면서 손쉽게 흔적없이 뗄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이 벽에 해 둔 낙서는 치약을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살살 문질러주면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

◇ 곰팡이 제거는 '소다'

소다를 물에 풀어서 천에 적신 다음에 닦아주면 효과적이다. 여기에 한 번 더 세제에 식초를 풀어서 닦아주면 말끔하게 제거된다.

◇ 냄새 제거는 '커피 찌꺼기'

신발장, 옷장 등 각종 냄새들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녹차 티백이나 커피 찌꺼기를 이용하면 된다. 현관문이나 집안 곳곳에 두고 수시로 교체해 주면 집안 냄새를 말끔히 없앨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별들의 전쟁, 후계 경영 시대] 유통업계 새바람 일으킨 정용진 부회장
[별들의 전쟁, 후계 경영 시대] 새역사 쓰는 정의선 부회장, 현대차 미래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