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흔한 솔로의 등급, 별은 달지 말자고!…'웃긴데 슬퍼'

SBS Biz SBS CNBC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3.03.20 13:33
수정2013.03.20 13:33

'흔한 솔로의 등급' 이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흔한 솔로의 등급' 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나이와 연애경험을 토대로 '훈련병' 부터 '원수' 까지 솔로의 등급을 21단계로 나눈 것이다.

우선 14세 이상이면서 연애경험이 없다면 '훈련병' 단계에 들어간다. 이후 20세 이상 성인이 되어서도 애인이 생기지 않았다면 일반 사병이 아닌 '간부' 로 등극할 수 있다. 나이와 상관없이 연애경력이 한 번 이라도 있다면 '하사' 로 출발한다.

이제 헤어진 기간에 따라 중사, 상사, 원사, 준위가 될 수 있고, 20대에 애인도 한번 없이 지낸다면 소령, 중령, 대령으로 진급할 수 있다. 또 연애경험은 물론 고백을 받아본 경험과 손을 잡아본 경험조차도 없다면 '별' 을 달 수 있게 된다.

특히 별중의 별 '원수' 가 되려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킴은 물론, 휴대폰에 저장된 이성의 번호가 하나도 없어야 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흔한 솔로의 등급'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흔한 솔로의 등급, 원수는 설마 없겠지?" " 흔한 솔로의 등급, 웃기면서도 왠지 슬프네" 흔한 솔로의 등급, 내 계급은 어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SBS CNBC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