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블랙베리10' 기대감 고조…RIM, 드디어 부진 털어내나?

SBS Biz 이승희
입력2012.12.18 09:47
수정2012.12.18 09:47

■ TODAY ON CNBC

<앵커>


그 동안 부진을 면치 못했던 블랙베리 제조사 리서치인모션의 주가 상승이 눈에 띄네요?

<기자>
지난 한달동안 무려 주가가 두 배 가까이 뛰었습니다. 다음달 블랙베리10 출시를 앞둔 기대감이 반영된 것입니다. 블랙베리10은 기존의 블랙베리와 달리, 자판을 제거하고 스크린 터치 기능을 강화한 4.2인치 스마트폰입니다. 특히, 애플 제품으로 돌아섰던 미국 정부기관들이 다시 기업용 스마트폰으로 불리는 블랙베리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세관단속국 전직원들이 블랙베리10을 시범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블랙베리10의 재기 전망이 긍정적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아이언파이어캐피탈 창립자인 에릭 잭슨은 매도 포지션에서 매수 포지션으로 돌아섰다고 밝혔습니다. 리서치인모션에 대한 투자 의견 확인해 보시죠. 

[CNBC 주요내용]



<존 포트 / CNBC 기자>
블랙베리 10 출시는 매우 흥미롭지만 어떻게 될지 아직 잘 모릅니다. 여러 가지 변수가 있을 수 있는데요. 첫째로, 내일 발표하는 보고서에서 실적은 절반일 것입니다. 기대에 응할 수 있다면 작년의 49% 정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며, 주당 이익 손해는 35센트 정도가 될 것이죠. 둘째로, 다음 분기에 대한 전망은 조금 더 낫습니다. 그리고 블랙베리 10이 아직 남았으니 지금 이상의 판매가 있을 것이라는 낙관을 조금 해볼 수 있죠. 그리고 소비자들이 블랙베리 10에 대해 기대하기 때문에 마진에 있어서 조금 더 나을 수도 있고요.

<아만다 드루어리 / CNBC 앵커>
이론을 펼치고 계시는데 그걸 가로채진 않겠어요. 하지만 또 한 분을 모셔와서 얘기를 나눠보죠. 블랙베리 RIM이 돌아왔다 볼 수 있나요? U자 모양 혹은 W자 모양 회복인가요?

<윌 파워 / Robert W. Baird 수석 애널리스트>
RIM이 돌아왔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지난 목요일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7백만 개의 수송건을 예상하는데 이는 작년보다 절반인 수준이에요. 큰 수렁에 여전히 빠져있지만 나오려고 하고 있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승희다른기사
'부동산 재벌' 샘 젤 "주택가격 상승? 투자목적 매매 때문"
美 주택시장 '제2의 버블'?…2006년과 비교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