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칼로리가 다가 아냐…휴가 앞둔 ‘급다이어트’ 성공하려면?

SBS Biz
입력2012.07.24 11:53
수정2012.07.24 11:53

■ LIFE & JOY - 이대원 머슬맥 스튜디오 트레이너

요즘 휴가철을 맞아 급하게 몸매관리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아름다운 몸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다. 여름철 건강한 몸매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 남·녀가 원하는 몸매관리 부위는?

보통 남성분들은 눈에 보이는 팔, 여성분들은 하체에 신경을 많이 쓰신다. 남성이나 여성분들 모두 가장 고민인 부분은 복부인 것 같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4주 정도 관리한다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다이어트, 칼로리가 다가 아니다

보통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칼로리 계산법으로만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칼로리 속에있는 영양소가 굉장히 중요하다. 예를 들자면 팝콘과 아몬드의 칼로리는 비슷하지만 팝콘은 섭취시 바로 포화지방으로 전환이 쉽고, 아몬드는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불포화 지방산이 있다. 칼로리 보다는 어떤 성분이 있는지가 중요하다. 운동과 영양 모두 중요하지만, 한 가지에 치우치지 않고 운동과 영양, 휴식의 3박자가 중요하다.



◇ 트레이너의 몸매관리 방법은

보통 운동을 꾸준히 하기 때문에 대회참가 직전 운동에 변화를 주기 보다 영양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탄수화물의 양을 조금 더 줄이고 고단백 식단으로 채소를 많이 섬취한다. 브로컬리나 파프리카, 피로회복에 좋은 토마토를 많이 섭취하는 편이다. 보디빌더가 아니기 때문에 피트니스 모델 대회에 참가했는데, 바디 밸런스를 많이 신경을 썼다. 보통 근육의 크기를 보는 것은 아니고 전체적인 바디 밸런스를 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운동을 하면서도 복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 중년 남성들의 고민 ‘뱃살’ 관리법

식습관이 굉장히 중요하다. 잦은 음주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인스턴트 음식과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한다. 시간이 없어서 운동을 못하시는 경우가 많으신데, 틈틈히 스트레칭을 하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대신 계단을 이용해보자. 계단을 내려가는 것은 무릎이나 발목 관절에 부담이 갈 수 있으니 계단을 오르는 것을 추천드린다. 계단을 오를 때도 발 전체를 지면에 대고 힙과 복부에 힘을 준다면 더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다. 단기간에 무엇을 이룰려고 하는 것은 위험하고 힘들지만, 균형잡힌 식단과 영양에 신경 쓰면서 운동에 대한 즐거움을 느낀다면 꾸준한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약력 : 2011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모델 1위, 2012 WBFF 피트니스 모델 1위, 다이어트워6 담당 트레이너, 2012 한돈협회 명예홍보대사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