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단골 아이템' 체크무늬, 어떻게 코디해야 멋질까?

SBS Biz
입력2012.07.03 15:45
수정2012.07.03 15:45

<앵커>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 패션스타일, 체크무늬도 그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체크무늬 패션을 멋지게 보이려면 이것저것 신경을 더 써야 할 것 같은데요.

어떻게 입어야 잘 입었다고 칭찬받을 수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기자>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전천후 아이템, 체크무늬!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이 공존하는 여성 패션에서도 당당히 제 몫을 하고 있다는데!

서울의 한 여성 의류매장. 체크무늬 의상들이 가득한데요.

여러 가지 패턴과 색감으로 다채로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구민영/ 서울 화곡동: 체크는 사계절내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찾고 있고요. 여름에는 약간 시원해보이기 때문에 자주 애용하는 편이에요.]

체크무늬는 모양과 크기, 색깔에 따라 그 종류만 수 백가지. 어떤 의상이나 소품과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허은경/ 의류업체 디자인팀 실장: 체크 패턴들이 예전보다 다양하게 보여지고 있는데요. 기본에서부터 변형 패턴까지 그리고 잔잔한 선형 무늬에서 화려한 빅패턴까지 다양하게 제안되고 있습니다.]

체크무늬 셔츠는 심플한 원피스와 매치하면 자연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데요.

몸매가 드러나는 바지를 입으면 발랄함을 더해줄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체크무늬는 매치하는 의상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허은경 / 디자인실 실장: 체크는 채크패턴 자체가 디자인이고 컬러이기 때문에 코디네이션 자체가 크게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심플한 목걸이, 뱅글, 모자같은 것들을 활용을 해서 같이 코디네이션을 하신다면 이 여름 굉장히 아름다운 룩을 연출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배색이 조화를 이룬 체크무늬 원피스 심플한 벨트나 팔찌의 착용만으로도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연출을 할 수 있습니다.

트렌드 전환이 빠른 패션업계에서 매 시즌 새롭게 해석되고 있는 체크무늬! 패션 리더들의 단골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서울의 한 남성 의류매장 체크무늬의 인기는 여성복보다 남성복에서 더욱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김현욱 / 의류업체 디자인팀 디자이너: 여성복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디테일을 보여줄 수 있는 리본이나 레이스같은 요소들이 많지만 남성복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색감이 보여줄 수 있는 체크가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남성복의 경우, 작년엔 단순한 체크무늬가 유행이었다면 올 여름엔 다양한 색감과 모양이 겹쳐진 멀티체크가 유행.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종흔/ 서울 면목동: 따로 챙겨입지 않아도 체크가 무난하면서 챙겨입은 듯한 느낌이나서 편하게 꾸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여름 체크 셔츠는 특히 롤업 스타일이 인기인데요. 데님 배색의 포인트로 좀 더 경쾌해 보이는데요.

[김현욱 / 디자인팀 디자이너: 체크 패턴같은 경우에는 베이직한 컬러에 기본적인 아이템들을 같이 코디하여서 깔끔한 비즈니스 착장을 연출할 수도 있고, 다양한 아이템을 레이어드해서 캐주얼한 착장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체크무늬는 재킷에도 활용되는데요.

린넨 소재를 사용하여 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가 있습니다.

단색의 기본 티셔츠와 바지만 매치해도 개성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의상 전체에 체크무늬가 부담스럽다면 일부분만 체크 포인트를 준 의상이나 체크 소품들을 활용하여 발랄하면서도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남성은 댄디하게, 여성은 귀엽게 다양한 체크무늬를 활용해 올 여름 개성있는 스타일로 변신해보는 건 어떨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