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유망주]LG디스플레이 "삼성電 LCD 분사, 악재 아니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조정 구간에 들어왔다가 다시 반등의 기로에 서 있다 최근에 수급부터 보면 외국인 같은 이어 2월 21일 이후로 연속해서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고 전일하고 전전일 같은 경우 외국인 매수세가 양호하게 들어오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외국인 집중 매수 이유는?
동사는 가격적인 흐름으로 봤을 때 2월 1일 고점을 찍고 최근에 옆으로 횡보조정을 거치고 있는 양상이다. 주로 빠졌던 이유는 삼성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사가 영업에 미칠 영향이 안 좋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조정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 분사가 영업에 미칠 영향은 제한적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 LCD사업부가 디스플레이로 분사된 이후에는 삼성모바일 디스플레이와 합병 예상되지만 삼성그룹내 조직개편으로 볼 수 있는데 실질적으로 LCD수요와 공급을 본질적으로 바뀔 상황은 아니다.
○ 삼성 LCD사업부 분사, 걱정 'NO'
그리고 추후에 디스플레이 기술표준을 LG디스플레이가 선두할 수 있다는 점을 살펴봐야 할 것이다. CES2012에서 봤듯이 추후에 화이트 OLED, 디스플레이 쪽에 있어서 기술적인 표준이 어디로 잡힐지 주목하고 있다. 현재 LG디스플레이에서 채택하고 있는 기술이 삼성쪽에서 검토하고 있고 앞으로도 OLED쪽으로는 비용측면, 생산성 측면에서 이러한 화이트 OLED쪽으로 기술표준이 들어가게 될 가능성이 높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러니 나라살림 되겠나…김치통에 현금다발 꽉꽉
- 2.왜? 비례형 치료비 보험 판매 중단 수순
- 3."제발 집 좀 팔아 주세요"…내놓은 서울 아파트가 '무려'
- 4.[단독] 테무 어린이 잠옷에 전신 화상…호주서 리콜
- 5.선납할인에 큰 맘 먹고 긁었는데…하루만에 폐업?
- 6.롯데그룹, '유동성 위기설' 해명에도 주가 급락
- 7.현대제철 노조, 포항 2공장 폐쇄에 본사 상경 집회…노사 간 충돌도
- 8.어차피 집 사는 거 포기했다…"청약통장 그냥 깰래요"
- 9.머스크에 날개 달아주는 트럼프…자율주행 규제 완화 소식에 테슬라 주가 급등
- 10.'무주택자 왜 이리 괴롭히나'…오락가락 디딤돌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