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좋은 POSCO·나쁜 LG디스플레이··이상한 포스코ICT

SBS Biz 김성진 애널리스트
입력2011.10.27 14:44
수정2011.10.27 15:31

■김성진의 좋은 주·나쁜 주·이상한 주
 
좋은 주는 오늘 시장 대비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종목을, 반면 나쁜 주는 남들 오르는데 떨어지는 종목을, 이상한 주는 이유 없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수상한 종목을 선정했다.
 
좋은 주-POSCO
 
POSCO가 꿈틀대기 시작하고 있는데 중국관련주 부활의 시작인지 낙폭 과대로 기술적 반등인지를 체크해 봐야 한다. 일단 중국이 긴축완화 가능성을 시사했다는 점에서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과거 중국의 긴축정책 기조가 철강 주가에 영향을 끼쳤고 POSCO 또한 주가 부진 원인이 철강의 수요 둔화 때문이였다. 향후 중국의 수요 증가가 정상화된다면 공급과잉 해소로 이어질 것이고 주가엔 긍정적이다. 한편 차트를 보더라도 꾸준히 하락하다가 오늘 반등을 보였는데 일단 싼 주가가 투자 매력이라 판단한다.



나쁜 주-LG디스플레이

 

패널 가격이 하락하는 이유가 공급 과잉과 수요의 제한이라는 점을 들 수 있는데 LG디스플레이 또한 수요가 증가하지 않은 이상 흑자전환이나 급격한 매출 증가는 어려워 보인다. 하지만 업황 부진의 해결사는 '수요의 증가'가 관건이고 긍정적인 요인으로 애플의 스마트TV 진출 등 새로운 시장 창출이 본격화된다면 주가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

 

이상한 주-포스코ICT

 
최근 포스코ICT가 한 달새 60% 급등했는데 그 이유로는 포스코 패밀리효과의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ICT는 포스코의 설비 자동화 수주 확정과 POSCO 해외설비투자 수혜가 예상되며 이로 인해 내년 매출과 이익 또한 급증할 전망이다. 한편 내년 대기업 SI 업체의 상장 빅이슈로 몸값 급등이 예상되면서 IT 소프트웨어 업종인 포스코ICT 또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시청을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성진 애널리스트다른기사
내다파는 외국인…그들이 찜한 종목 따로 있다?
부동산 종합대책 발표 임박…건설주 기지개 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