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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BC]타코벨 CEO "우리는 패스트푸드계의 현대차"…무슨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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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2011.06.09 11:19
수정2011.06.09 14:02

■ TODAY ON CNBC

 
<앵커>
최근 정몽구 현대차 그룹 회장은 "현대차는 앞으로 독일 자동차을 넘어서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이런 정회장의 말은 현대차의 경쟁상대는 일본차가 아닌 명품 자동차인 독일차라는 자신감을 피력한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이런 현대차의 행보는 실제로 미국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멕시칸 패스트푸드업체인 타코벨의 ceo는 최근 업그레이드된 자사의 품질좋은 메뉴를 소개하면서 "독일의 BMW와 경쟁하는 한국의 현대자동차와 같다"고 비유하기도 했습니다. 자, 그럼 좀 더 자세한 내용은 CNBC영상을 통해 보시겠습니다
 
[CNBC 주요내용]
 
<앵커>
호주 사람인 타코벨의 CEO가 '타코벨은 패스트푸드계의 현대차'라고 했습니다. 그는 치폴레(Chipotle)가 BMW, 타코벨이 현대차라고 비유했습니다. 허브 그린버그, 당신은 이 비유를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반응이 뜨거웠겠습니다.
 
<허브 그린버그 / CNBC 기자>
반응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트위터에 타코벨 CEO의 말을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링크도 맞게 올렸습니다.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타코벨 CEO 그렉 크리드가 솔직해서 좋았다는 점입니다. 왜 그렉 크리드가 이같은 말을 할까요?
 
그는 모든 사람들이 8.50달러 타코를 먹을 수 있는 형편이 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렇듯이 BMW를 보다 현대차를 더 많이 사는 것과 같습니다. 또 타코벨 CEO는 타코벨 브랜드를 BMW로 만들고 싶지 않다고 했습니다. BMW보다 현대차를 사는 사람들이 더 많습니다. 네, 정말 흥미롭습니다.
 
(www.SBSCNBC.co.kr)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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