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협회, 5개 '나쁜언론' 선정
SBS Biz 홍순준 SBS기자
입력2011.05.17 17:01
수정2011.05.17 21:05
한국광고주협회 사이비언론신고센터는 프라임경제와 한국증권신문, 일요시사, 시사서울비즈, 메디컬투데이 등 5개사를 ´광고주가 뽑은 나쁜 언론´으로 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협회는 홈페이지에 이들 회사를 공지하고, 회원사들과 광고·협찬 중지 및 언론중재위원회 제소 등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또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에 검색 제한을 요청하고, 이들 언론에 대한 발행정지 및 등록취소 등 퇴출을 강제할 수 있도록 주무부서의 관리감독 강화도 요구할 방침입니다.
협회 관계자는 "과거에는 발행부수가 미미한 유사 언론들을 무시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포털에 기사가 올라오면 소비자들이 기사의 진위와 관계없이 사실로 받아들여 기업의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협회는 이번 1차 발표에 이어 지속적으로 피해사례를 수집해 추가 명단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SBS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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