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中 백화점에 첫 매장 열어
아모레퍼시픽은 이 회사 한방브랜드 설화수의 중국 첫 매장을 베이징 팍슨(Parkson, 사진) 백화점에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아모레는 전날 베이징 최고급 백화점 팍슨에 설화수 매장을 열었으며 에스티로더, 랑콤 등 전 세계 고급 화장품 브랜드 30∼40개가 진열돼 있는 이 백화점 1층에 진출했다.
또 내달에는 베이징 소재 백화점 신광천지에 2호점을 개장해 조만간 팍슨, 신광천지, 소고 등 총 3곳의 베이징 소재 백화점에 설화수를 입점시킬 계획이다.
아모레의 설화수 브랜드매니저 황의구 상무(41)는 "설화수는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 진출할 계획이며 먼저 베이징 소재 고급백화점인 신광천지, 팍슨, 소고 등 3곳의 백화점에 들어가기로 확정했다"며 "올해 말까지는 약 7∼8개 매장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모레는 앞서 지난해 12월 중국 정부로부터 설화수 수입허가를 받고 백화점 진출을 준비해 왔다.
설화수는 1997년 국내에 출시해 지난 2004년 9월 홍콩 센트럴 빌딩에 매장을 열면서 처음 해외에 진출한 뒤 2009년 6월에는 홍콩 캔톤로드에 '설화수 스파'를 개장해 홍콩 내에만 6개의 최고급 매장을 마련했다.
또 지난해 6월에는 미국 뉴욕의 최고급 백화점 버그도프굿맨에 입점했다.
아모레는 설화수 해외진출이 홍콩, 미국, 중국에 그치지 않고 연내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주요 국가 추가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연합뉴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50억은 어림도 없네"…한국서 통장에 얼마 있어야 찐부자?
- 2.일하면 189만원, 쉬어도 204만원…실업급여 '땜질'
- 3."실손 있으시죠?"…수백만원 물리치료 밥 먹듯 '결국'
- 4."에어컨에 70만원 순금이?"…LG에어컨의 기막힌 반전
- 5."1인당 30만원 드려요"…소득 상관없이 돈 뿌리는 곳 어디?
- 6.삼성전자·SK하이닉스 제쳤다…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
- 7."화장실로 착각 안 통한다"…벌금 없이 바로 징역형
- 8.상무님 프사는 이제 그만…카톡 친구탭 바로 본다
- 9.몰라서 매년 토해냈다…연말정산 세금 이렇게 아낀다
- 10."경력만 찾는데, 우린 어디서 경력 쌓냐"…구직 손놓는 20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