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상승에 예물 걱정 '한시름'…가격·디자인 두토끼 잡는법
SBS Biz
입력2011.02.16 18:19
수정2011.02.17 09:13
■리즈 다이아몬드 한은선 실장
-주변에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을 보면 예상 비용이 너무 많이 나올까 걱정을 많이 하신다고 하는데 어떻습니까? 실제로 금값이 많이 올랐잖아요.
▷솔직히 금값이 너무 많이 올랐는데요, 디자인이 아닌 예산에 맞추다 보면 쉽게 결정을 못 내리고 그냥 돌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거든요. 최근에는 예산에 맞추기 위해서 세트 구입을 최소화 하는 경향이고요, 예전에는 예물이라고 하면 3~5세트는 기본으로 하시는 분들 많았었는데, 최근에는 한 세트만 하거나, 커플링만 주고받는 등 간소화하는 분위기입니다.
-실제로 예물을 고르는데 금값이 영향을 주는군요. 그럼 그렇게 모든걸 간소화하다 보면 디자인 선택에 집중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어떤 차림에도 무난하고 오래 착용 가능한 제품들을 많이들 찾으시는 편입니다. 심플함만 강조하다 보면 밋밋해 보일 수 있어서 신부님 반지 같은 경우는 가이드링으로 좀 더 화려한 스타일을 연출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결혼 예물이다보니 워낙 고가이고 또 특별하고 상징적인 의미 때문에 오래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선호하시겠군요. 자, 실장님께서 직접 스튜디오에 예물을 가지고 나오셨는데요, 보여 주실까요?
▶네, 이 디자인은 요즘 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헤븐이라는 디자인 인데요. 반지를 보면 메인 셋팅의 꽃과 벤딩의 줄기가 하나로 어우러지는 느낌으로 지금까지 서로 다르게 살아오신 신랑 신부님께 반지의 메인의 꽃과 벤딩의 줄기처럼 두 분의 행복을 기원하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죠.
-이 꽃과 줄기 둘중에 하나라도 없으면 꽃이 피우질 못하잖아요. 그만큼 꽃과 줄기는 뗄 수 없는 관계인데 참 디자인이 가슴에 와닿네요. 그리고 디자인명이 헤븐이라고 하셨는데, 천국과 같이 늘 행복하라는 그런 의미군요?
▷네, 그렇죠.
-옆에 다른 디자인도 좀 볼까요, 은은한 듯 하면서도 참 화려해 보이네요?
▷엠비레이스라는 디자인인데요. 소중한 신부님을 안고 있듯이 메인 다이아몬드를 부드럽게 감싸고 있는데요. 언제까지나 신부님을 지켜주겠다는 신랑님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아 정말 예물반지답게 디자인의 의미가 예사롭지 않네요. 이 의미를 알고나면 받는 사람이 더 감동받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보여주실 디자인은 조금 독특해 보이는데요? 기존의 예물 반지와는 다르게 뭔가 상당히 세련된 느낌도 있고.
▷네 맞아요. 세련된 느낌을 많이 받으실거예요. 사각컷팅으로 기존의 결혼반지 느낌보다 좀 더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의 링으로 최근에 결혼한 장동건 고소영커플이 예물 반지로 했던 쇼파드디자인과 비슷한 스타일입니다.
- 장동건, 고소영 커플이 했던 디자인과 비슷하다면 나이대가 비교적 어린 예비부부들에게 인기가 많겠는데요?
▷아무래도 기존의 예물 반지와 다르게 사각컷팅으로 되어 있으니까 개성이 좀 강하신 분들이 많이 찾으십니다.
-오늘 가져 나온 이 모든 세트가 올 봄 가장 유행할 디자인인가요?
▷네 그렇죠. 아무래도 심플하면서도 예물 느낌의, 약간의 여성스러움을 강조하죠.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SBS CNBC)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2.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3.당장 죽겠다, 국민 연금 30% 깎여도 어쩔 수 없다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6."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7."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8.'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9.[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10.'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