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커지는 식품' 알고보니 식용불가 '독'
<앵커>
가슴이 작아서 고민하는 여성분들, 있으실 텐데요.
가슴을 풍만하게 해준다고 선전하며 판매해온 식품이 알고보니, 먹으면 큰 일나는 독이었습니다.
여세린 기자입니다.
<기자>
여성들이 복용하면 빈약한 가슴을 풍만하게 해준다는 '가와크루아 분말'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입니다.
가슴크림, 가슴고민해결, 프리미엄 제품 등 여성 고객을 현혹시키는 문구가 난무합니다.
이 사이트를 운영하는 정모씨는 여성고객들에게 캡슐이나 분말형태의 가와크루아 제품을 팔아 3억원이 넘는 돈을 챙겼습니다.
판매를 유도하기위해 가짜 아이디를 만들어 "사용해 보니 효과가 크다"는 식의 사용 후기를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와크루아 분말의 원료인 태국산 칡은 식용으로 사용하면 안되는 독성 물질입니다.
[형남철/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팀장 : 식품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건전성과 안전성을 확보받지 못한 원료를 캡슐형태로 제조해 가슴이 커진다는 과대광고로 판매해 소비자의 피해가 컸습니다.]
태국산 칡은 여성호르몬 분비를 활성화 시켜 장기간 복용하면 자궁이 비대해지는 심각한 부작용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하혈을 할 수도 있고, 주변 내장기관에도 손상을 가져옵니다.
미국 FDA는 태국산 칡을 독성식물로 규정하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식용으로 수입이 금지돼 있습니다.
이 제품을 복용한 일부여성들은 실제로 하혈을 하거나 생리가 멈추지 않는 등의 부작용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은 태국산 칡 성분의 "가슴 확대 식품"을 제조 판매한 3개 업체와 업체 대표를 검찰에 고발하고, 해당 제품의 유통과 판매를 금지시켰습니다.
SBS CNBC 여세린입니다.
(SBS CNBC)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거봐 한국인들 계속 쓴다 했지?'…'이 앱' 설치 연중최대
- 2."예비부부 시름 깊어지겠네"…명품 빼짱 가격 줄인상
- 3."월 15만원 드릴게요" 문전성시…1500명 이사왔다 어디?
- 4.국민연금 80% 대신 내준다고?…이 제도 아시나요?
- 5.日 여행 가야하나?…1박에 최대 10만원 숙박세?
- 6.서울 탈출했는데 '망연자실'…경기도 '국평'도 부담되네
- 7.5만원대 화장품 5000원에 풀자 '품귀 현상'…'여기' 또 난리
- 8.자녀 결혼에 1억3천만원?…은퇴 앞둔 김부장 노후 '무방비'
- 9.[비즈 나우] 美, AI전력난에 원전 확대…제조역량 갖춘 韓 손짓
- 10.건강보험료 월 460만원 뗀다…도대체 월 얼마나 벌길래